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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운영개요

구분 월요일~일요일, 공휴일
운영시간 06:00~22:00
휴관일 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 설 연휴(신정,구정), 추석연휴
이용약관

명일테니스장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강동구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명일테니스장(이하“테니스장”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시설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하‘회원'이라 한다)과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회원'이라 함은 테니스장이 규정하는 소정의 등록절차를 거쳐 일정 기간 동안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계약을 테니스장과 체결한 회원을 말한다.
  • '체육시설'이라 함은 회원의 체육활동에 지속적으로 이용되는 테니스장 내 모든 시설과 그 부대시설을 말한다.
  • '서비스'라 함은 회원의 체육시설 이용 상 편의를 위해 테니스장이 운영하는 체육시설에서 제공하는 일체의 행위 및 물품 등을 말한다.
  • '등록일'이라 함은 테니스장과 회원이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계약을 체결한 일자를 말한다.
  • '개시일'이라 함은 테니스장과 회원이 체결한 계약에 명시하는 당해 체육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 시작일자(매월1일)를 말한다.
  • '이용일'이라 함은 개시일 부터 사용허가취소(환불)를 신청한날까지로 한다.
  • '이용기간'은 매월1일부터 말일까지로 한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이 약관은 테니스장 게시판 또는 공단 홈페이지에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한다.
  • 테니스장은 필요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한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4조(이용계약의 성립)
  • 테니스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테니스장이 정한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 및 제출하고 사용료를 납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되며, 본 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이용규정, 개인정보 수집·이용과 제공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 절차를 거쳐야만 테니스장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제5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시설 유지관리를 위하여 테니스장 관계자가 요구하는 지시사항 및 시설 이용수칙을 준수할 의무를 지닌다.
  • 회원은 테니스장 내 체육시설 및 교구재 등 물품들을 보호하고 소중히 사용할 의무를 지닌다.
  • 회원의 귀중품(현금, 유가증권, 귀금속 등)은 반드시 테니스장(당해 체육시설)의 관계 직원에게 보관하여야 하며, 보관을 의뢰하지 않았을 경우 상법 제153조 이하의 규정에 의거 보상을 받을 수 없다.
  • 회원은 건강상 이상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테니스장(당해 체육시설) 관계자에게 이를 고지하고 그 지시에 따라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시 테니스장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 회원증(카드)은 타인에게 대여할 수 없고, 분실한 경우에는 즉시 테니스장(이용 체육시설)에 통지하고 재교부를 받아야 한다.
  • 회원은 이 약관에 명시된 제반 규정을 준수할 의무를 지닌다.
제6조 (회원의 권리)
  • 회원은 이용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쾌적하고 안전하게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 회원은 테니스장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나 개선할 내용에 관하여 테니스장에 건의할 수 있다.
제7조 (테니스장의 게시 및 설명의무)
  • 테니스장은 회원이 용이하게 볼 수 있는 장소에 아래사항을 게시하여야 한다.
    • 1. 시간별 프로그램 편성표
    • 2. 지도강사 인적사항
    • 3. 강습 및 지도강사 변경내용
    • 4. 강습사용료
    • 5. 회원 안전수칙 등 기타 필요사항
  • 테니스장은 회원이 체육시설 및 운동기구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 방법 및 주의사항 설명 등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여야 한다.
제8조 (회원의 구분 및 적용대상)
  • 회원은 정기 강습회원, 정기 연습사용회원, 일일 연습사용회원, 대관(전용사용) 회원으로 구분한다.
  • 규정은 소정의 절차를 통하여 테니스장의 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회원에게 적용한다.
제9조 (회원의 자격)

체육시설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의 자격은 테니스장(당해 체육시설)에 사용료를 납부한 회원으로 한다.

제10조 (회원의 자격제한)

제9조에 규정된 회원의 자격을 보유한 회원일지라도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테니스장은 그 회원자격을 임의로 등록 거부 및 강제 탈퇴 등의 한시적, 영구적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 심신 질환이나 전염성 질병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혐오감을 주는 경우
  • 병력이 의심되는 자에 한하여 테니스장이 전문의의 진단서와 각서를 요구 하였으나 이에 응하지 않은 경우
  • 테니스장의 제 규정(회원준수사항, 안전수칙 등)을 위반 하거나 강습질서, 배타적 회원 화합, 부당금액 징수 등의 행위를 하거나 했던 경우
제11조 (회원모집)

테니스장이 회원을 모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 회원모집 시기는 기존회원은 매월 18일부터 22일까지, 강동구 거주 신규회원은 매월 25일 10:00부터 이고, 강동구 외 지역 신규회원은 매월 26일 10:00부터로 회원모집방법은 기존회원을 우선 모집하고, 잔여인원에 대하여는 선착순으로 모집한다.(2019.01.01. 개정)
  • 회원모집 시기 및 방법은 테니스장의 운영상 필요에 따라 임의로 조정할 수 있다.
  • 회원모집 정원은 테니스장의 최대 수용인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정한다.
  • 신규접수일이 일요일 또는 법정공휴일인 경우에는 휴일이 끝나는 다음날로 정한다.
  • 회원모집 시, 강동구민을 우선 접수하고 잔여인원에 한하여 타 지역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2019.01.01. 신설)
제12조 (회원가입 신청)
  • 테니스장(이용 체육시설)의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신청인은 테니스장이 정한 소정의 회원가입 신청서를 기재하여 제출하고, 사용료를 납부함으로써 회원의 자격을 갖게 되며, 회원가입신청서를 제출하는 경우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 회원가입 신청은 테니스장을 방문하거나 인터넷(온라인)을 통해서 회원 가입이 가능하다.
  •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내역이 사실과 다르거나, 고의 또는 부주의로 누락된 경우 이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내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은 이 사실을 소정의 양식에 의해 테니스장(이용 체육시설)에 통보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13조 (사용료)
  • 사용료는 강동구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및 동 조례시행 규칙에서 정한 기준에 따른다.
  • 회원별, 이용시간대별, 강습프로그램별 사용료의 할증 및 할인율은 강동구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와 관계법규에서 정한 기준에 따른다.
  • 테니스장은 적법한 절차를 거쳐 사용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공지는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공단 홈페이지에 공지 하거나 테니스장 내에 게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사용료의 납부는 일시불 선납을 원칙으로 하며, 별도의 납입일정은 테니스장이 제시하는 일정에 따라야 한다.
  • 이용일이 경과하였더라도 매월 9일까지는 수강료 전액을 납부하여야 한다.
  • 수시등록(매월 10일 이후)은 잔여자리에 한하여 월 수강료의 2/3 요금으로 등록 할 수 있다.
제14조 (회원증)
  • 테니스장은 규정에 의한 정당한 절차를 거쳐 회원 자격을 취득한 회원에 한해 회원증(회원카드)을 발급해야 하며, 회원은 센터의 요구가 있을 시에 회원증을 제시해야 한다.
  • 회원증은 무단으로 양도, 양수, 대여 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 시에는 그 회원증은 무효화하고 잔여기간에 대한 사용료는 제 15조에 따라 반환할 수 있다.
  • 회원은 회원증 분실이나 훼손 시에는 지체 없이 테니스장에 통지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한다.
  • 회원증 재발급 시에는 테니스장이 정한 소정의 발급 수수료(2,000원)를 납부하여야 한다. 단, 다음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발급수수료를 면제할 수 있다.
    • 1. 회원증의 노후(바코드 훼손 등)로 인해 사용이 어려운 경우
    • 2.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으면서, 센터 이용 실적이 이용 신청일로부터 2년 이상 없는 경우
    • 3. 기타 센터가 판단하여 발급수수료를 면제할 타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원증을 양도 시에는 테니스장에 비치된 [별지 5] 양도·양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하며 양도 ·양수 신청서 상의 유의사항은 이용약관과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제15조 (사용료의 반환)
  • 프로그램 사용료의 반환은 다음과 같이 한다.
    • 1. 회원이 사용허가를 취소할 경우에는 사용료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사용료의 반환은 다음과 같다
      1) 재난, 재해 등으로 사용이 취소 또는 정지된 때에는 취소·정지된 기간의 사용료 전액 반환
      2) 사용 개시일전(매월 1일 이전)까지 그 사용을 취소한 때에는 사용료 전액 반환
      3) 프로그램 사용 개시일(매월 1일) 또는 개시일 이후(매월 1일 이후) 사용을 취소한 때에는 취소일 까지의 사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이용료의
         10%를 공제 후 반환
      4) 위의 3호에 의한 사용료 반환 시 취소일 까지의 사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은 월 사용요금을 월 30일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다.
    • 2. 사용료 반환 신청은 회원 본인이 직접 테니스장에 비치된 [별지 3] 수강료 환불신청서를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인이 반환 신청 시에는 대리인은 반드시 회원의 신분증, 기 발급된 회원증, 회원의 계좌번호 그리고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한다
    • 3. 사용료 반환 신청 기한은 매월 말일까지 이며, 계좌입금을 원칙으로 한다.(접수일로부터 15일 이내 입금)
    • 4.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지 시 취소일(사업자의 귀책사유가 발생한 날)까지의 이용일수를 공제한 금액을 반환한다.(총 이용료의 10% 미공제
    • 5. 사업장 귀책사유로 환불하는 경우 수강료를 월 사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30일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환불한다.
    • 6. 계약유지 시 수강료를 월 수업 횟수로 나누어 휴강 횟수 만큼 환불한다.
    • 7. 기타 정하지 않은 사항은 기획재정부 소비자피해보상규정 및 공정 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 해결기준을 준용한다.
  • 대관(일일이용) 환불

    대관(일일이용) 환불은 다음과 같이 한다.

    • 1. 20일전 취소 : 90%환불
    • 2. 15일전 취소 : 80%환불
    • 3. 10일전 취소 : 70%환불
    • 4. 5일전 취소 : 60%환불
    • 5. 1일전 취소 : 50%환불
    • 6. 대관일 이후 취소 : 환불금 없음
제16조 (프로그램 및 시설운영의 변경)
  • 프로그램의 변경은 사용 개시일 이후 5일 이내에 한하여 변경이 가능하며, 사용료의 정산은 변경을 희망하는 프로그램 사용료와의 차액을 현금으로 정산함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프로그램의 변경은 변경을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결원이 있는 경우에 한한다.
  • 테니스장의 운영시간은 평일 개장은 06:00부터 폐장은 22:00을 원칙으로 하되, 테니스장은 필요한 경우 이를 조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공지는 적용일 15일 전부터 공단 홈페이지 또는 안내데스크 및 테니스장 내에 게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테니스장은 사전에 정한 정기휴관일 이외에 행정지시, 또는 시설의 정비 및 보수, 기타 운영상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휴관 또는 휴장을 실시할 수 있다.
제17조 (회원자격의 소멸 및 일시정지)
  • 회원이 테니스장에 사용료의 반환을 신청하였을 경우, 회원자격은 자동으로 소멸된다.
  •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테니스장은 회원자격을 일시정지 또는 소멸시킬 수 있다.
    • 1. 회원이 소정의 월 사용료를 납부하지 아니하고 테니스장을 무단 이용한 경우
    • 2. 테니스장이 정한 약관 및 기타 제 규정을 위반하였을 경우
제18조(시설이용 및 휴관)
  • 시설의 이용은 다음과 같다.
    • 1. 회원이 시설 이용 시에는 반드시 테니스장 관계직원에게 회원증을 제시 하여야 한다.
    • 2. 회원의 시설 이용은 영업시간 내 등록된 당해 프로그램에 한하여 1회 이용을 원칙으로 한다.
  • 유료 보관함의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제 21조에 따른다.
  • 테니스장의 휴관일은 다음과 같다.
    • 1. 테니스장의 휴관일은 법정공휴일(신정, 설 연휴, 추석 연휴 등),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 기타 정부 또는 테니스장에서 지정한 날로 한다.
    • 2. 테니스장은 휴관일 중 필요한 경우 개관일을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다.
    • 3. 테니스장은 천재지변, 회원의 안전과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시설의 개·보수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시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 4. 시설운영상 시설의 개·보수를 위해 휴관할 경우, 그 기간 및 내용은 당해 테니스장 홈페이지 또는 테니스장 내에 공지한다.
제19조 (시설물 관련 안전사고)
  • 테니스장이 운영하는 체육시설(물)에 의해 회원이 신체상, 재산상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테니스장은 그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또는 그 손해의 발생이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 배상의 책임이 면제 된다.
  • 회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체육시설물 또는 기기의 파손 등 당해 체육시설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 제 1항의 경우, 회원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나 테니스장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다.
제20조 (의무 소홀로 인한 안전사고)
  • 수업 중 강사의 안전의식 소홀로 인한 사고 책임은 테니스장에 있다.
  • 병력을 의도적 또는 무의도적으로 누락시킨 회원은 차후 병력과 관련 있는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진다.
  • 테니스장 안전사항 준수 위반 또는 회원의 고의나 부주의로 인한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21조 (개인사물함이용)
  • 보증금 및 사용료는 종별에 따라 달리하며 다음과 같다.
    • 1. 사물함 사용료 : 10,000원
  • 사물함 사용기간은 강좌수강기간과 동일함을 원칙으로 한다.
  • 사물함 반납 시 사용기간이 지나면, 추가 사용료를 지불하고 보증금은 보증금 반환 신청을 통해 개인계좌로 입금 처리한다.
  • 사물함 내에는 귀중품, 위험물, 음식물 등을 보관할 수 없다.
  • 회원의 사물함 사용기간이 경과하였음에도 무단 적치물이 발생될 경우 15일간 공고기간을 두며, 공고기간 이후 15일간 보관 후에 테니스장 책임자의 결재를 거쳐 폐기하고 기 납입된 사물함 보증금으로 새로운 열쇠를 제작 교체한다.
  • 사물함 접수기간은 매월 1일~7일까지이며, 사용료는 월사용료 전액을 받는다.
제22조 (소지품의 보관)
  • 회원은 테니스장 관계자에게 이용시간 범위 내에서 자신이 휴대한 소지품의 보관을 요구할 수 있으며, 테니스장은 회원의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한 후 반환하여야 한다.
  • 제1항에 의해 보관한 소지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테니스장은 불가항력으로 인한 것임을 입증하지 못하면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 회원은 소지품 또는 휴대품이 화폐, 유가증권 기타 고가물인 경우, 그 종류와 가액을 명시하여 테니스장에 보관을 의뢰하지 않으면, 멸실 또는 훼손으로 인한 손해를 배상 하지 않는다.
  • 기타 회원의 소지품 보관에 관한 사항은 상법 제153조 이하의 규정을 준용한다.
제23조 (규정외 준칙)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거래 관행을 고려하여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테니스장 회원이 합의하여 해결한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