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의 보도자료를 모아두었습니다.

  • 보도자료
  •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전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실시

[기타]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전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실시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53
등록일
2019-09-06 (9:46)
첨부파일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전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실시

 

- 위기대응 역량강화를 위한 안전교육실시 -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은 안전사고 및 응급환자 발생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안전사고 시의 대처방법, 심정지 환자 구조 및 응급처치(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를 위한 교육을 총 4회에 걸쳐 공단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인원은 차수별 30명씩 진행하며 교육대상은 신규입사자, 무기계약직을 포함한 공단 전 직원이다. 장소는 강동구민회관 1층 소회의실, 전시실이며 소요시간은 2시간 내외다. 강동보건소, 강동소방서 소속 직원이 직접 강의를 맡는다. 교육내용은 응급상황 시 대응 요령,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하임리히 응급처치 실습, 영유아의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등이다.

 

공단 관계자는 심장마비를 목격한 사람이 즉시 심폐소생술을 시행하게 되면 시행하지 않은 경우에 비해 심장마비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확률이 3배 이상 높아진다, “공단 전 직원이 심폐소생술을 배운 후 응급상황에서 이를 효율적으로 시행한다면 위기에 처한 구민의 생명을 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공단은 지난 2018년에도 안전사고 예방 및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시민안전파수꾼교육을 시행한 바 있다.

 

문영출 이사장은 앞으로도 위급상황 발생 시 심정지 환자 발생 등에 대한 즉각적인 현장대응이 가능하도록 전 직원 대상 심폐소생술을 주기적으로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