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의 보도자료를 모아두었습니다.

  • 보도자료
  • 강일도서관과 함께하는 신나는 여름 방학

[도서관] 강일도서관과 함께하는 신나는 여름 방학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0
등록일
2017-07-10 (9:41)
첨부파일
여름방학시간표.jpg(309,491 byte)

여름방학시간표.jpg

강일도서관과 함께하는 신나는 여름 방학

- 유아부터 중학생까지 독서 교실, 발레 교실. 요리 교실 운영

  어쩌다 어른이 된 우리에게 방학은 그리움의 대상이다. 학창시절의 특권인 방학은 어른으로의 과도기에 있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성장시킬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기도 하다. 미세 먼지 등으로 야외 활동이 쉽지 않은 요즘이지만 도서관 등 인근 문화시설을 잘 활용하면 알차고 신나는 여름 방학을 보낼 수 있다.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 소속 강동구립강일도서관은 오는 2017년 8월,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을 균형있게 성장시킬 여름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방학특강은 초등학생들의 독서 습관을 길러줄 독서 교실과 인문고전 교실, 신나는 발레놀이를 통해 재미뿐 아니라 바른 자세를 가꿀 수 있는 발레 교실, 실험과 요리를 접목한 과학요리 교실로 구성된다.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오감을 이용한 놀이를 통해 독서의 재미를 알아갈 <동그라미와 함께하는 책놀이 교실>은 작년 강일도서관에서 책놀이 지도사 기본 과정을 수료한 커뮤니티 ‘동그라미’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된다. 또한 강동구 인문고전 시민강사 육성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아 초등학생 대상 <고전인문학 교실>을 운영한다. 고전인문학 교실은 저학년반과 고학년반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동서양 인문고전 독서를 통해 어린이들이 세상을 보는 안목을 높일 수 있다.

  <과학요리 교실>에서는 아동 요리 전문가 주상미 강사가 6세부터 초등학생 어린이들과 함께 베이킹 파우더를 이용한 실험도 하고, 맛있는 컵케이크도 만들면서 재미와 지식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발레 교실>은 여름철 무더위와 미세 먼지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건강한 여름방학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계획한 수업이다. 이번 수업은 강일도서관 인근 발레 교습소인 발레놀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운영된다. 평소 발레를 배우고 싶었으나 시간대가 맞지 않았거나 적당한 프로그램을 찾지 못하던 어린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무더운 여름, 먼 곳으로 피서를 떠날 필요 없이 내 집 앞 시원한 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겨보자. 여름방학특강 접수는 강일도서관 4층 사무실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웹 페이지 행사 안내 (http://www.gdlibrary.or.kr/gilib/main.do) 또는 강일도서관 사무실(02-2045-7942)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