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의 보도자료를 모아두었습니다.

  • 보도자료
  • 천호도서관 2번째 생일, 지역주민과 <신나는 예술 여행> 떠나다

[도서관] 천호도서관 2번째 생일, 지역주민과 <신나는 예술 여행> 떠나다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43
등록일
2019-10-29 (13:27)
첨부파일
관련사진.JPG(67,647 byte)

관련사진(71).JPG

천호도서관 2번째 생일, 지역주민과 <신나는 예술 여행> 떠나다

 

- 1018, 천호3동 희망지 사업단과 함께 문화 놀이터로 변신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이 운영하는 강동구립 천호도서관은 지난 1018() 개관 2주년을 맞이해 도서관 앞마당에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신나는 예술 여행>을 떠났다. 이 행사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으로 문화소외계층을 찾아가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천호3동 희망지 사업단은 서울시 도시재생사업에 선정되었고, 천호도서관은 이 한 가운데 위치하고 있어 사업단과 함께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고자 노력 중에 있었다. 이번 <신나는 예술 여행>이 바로 그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

 

201710월 개관한 천호도서관의 2번째 생일을 맞이하여 사라진 기억과 새로운 기억이라는 주제로 지역주민이 함께 축하해 주었고, 재생사업으로 점차 바뀌게 될 마을을 상상하며 기록하고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신나는 예술 여행>6가지의 놀이터로 구성되었다. 사진을 찍어 오늘을 기록하는 사진 놀이터, 낭독극을 통해 사라진 추억을 기억하는 기억 놀이터, 자신의 추억과 동식물에게 편지를 써보는 만들기 놀이터12, 편지를 토대로 다시 이야기를 나누는 이야기 놀이터, 마지막으로 인화 된 사진을 종이액자에 담는 저장 놀이터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석하여 도서관 앞마당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도서관 관계자는 많은 주민들과 함께 2주년을 기념 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천호3동의 문화향유권이 신장되고 문화 양극화 해소에 기여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