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의 보도자료를 모아두었습니다.

  • 보도자료
  • 장마철 찾아가는 주거지주차 현장점검 및 클린데이

[주차] 장마철 찾아가는 주거지주차 현장점검 및 클린데이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108
등록일
2020-08-19 (10:46)
첨부파일

장마철 찾아가는 주거지주차 현장점검 및 클린데이


- 천호3동 주거지주차구획 밀집지역에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청결활동과 현장점검 실시 -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은 주거지주차 사용 고객의 불편해소 및 소통 강화를 위해 한 달에 한번 찾아가는 현장점검 및 클린데이를 실시하고 있다.

 

주거지주차 구획의 청결의무는 구획 사용자에게 있으나, 일부 지역의 경우 위치적 여건 때문에 쓰레기 무단 투기가 불법적, 상습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로 인해 공단은 그동안 클린데이활동을 실시하여 개인이 처리하기 힘든 적재물, 쌓여있는 생활쓰레기 등을 정리함으로써 깨끗한 주거지주차구획 만들기에 앞장서 왔다.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은 지난 812() 천호3동 주거지주차구획 밀집지역 등 고객의 요청이 많이 발생하는 지역에 대한 청소활동을 하였다. 특히 여름 장마철 구획 인근에 버려진 쓰레기와 우후죽순으로 자란 잡초와 관상목은 악취발생과 해충이 발생하는 환경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주거지주차구획에 차량을 주차할 때 스크래치 등의 차량 손상까지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계속적인 청결활동과 관심이 필요하다.

 

이에 공단 주거지주차팀 직원들은 장마로 인해 늘어난 쓰레기 수거와 함께 전지 및 제초작업을 병행하여 여름철 청결하고 쾌적한 주거지주차구획 사용환경을 마련하고, 주요민원지역인 천호동 일대에 대한 현장점검을 통해 현장의 개선점을 파악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실시하였다.

 

공단 관계자는 주차구획의 주된 청결 의무는 사용자 당사자에게 있지만 주차구획을 이용하는 사용자 뿐 만이 아닌 모든 지역주민들의 청결에 대한 인식개선과 성숙한 시민의식이 절실히 필요하다, “앞으로도 공단 직원들이 앞장서 솔선수범 하는 모습으로 고객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차환경 조성 및 선제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고객의 주차편의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주거지주차 관련 문의는 주거지주차팀(02-428-1717)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