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의 보도자료를 모아두었습니다.

  • 보도자료
  •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

[캠핑]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67
등록일
2020-09-08 (14:08)
첨부파일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


 - 캠핑장 휴장기간 동안의 임대료 환급을 통한 임차인의 실질적 경제난 해소 지원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소기업 매출기준에 부합하는 입점시설 등 총 8개소에 대해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한시적으로 임대료 50%를 감면해왔다. 이와 더불어, 장애인 일자리 카페 임대료 인하, 사랑나눔 프로젝트 2300 운동 등 지역상생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러한 활동 가운데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내 소상공인에게 착한 임대인 운동의 일환으로 임대료 일부를 환급했다.

 

가족캠핑장은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 운영하며, 4월부터 8월까지는 성수기에 해당한다. 그러나 코로나-19관련 사회적 거리 두기정부지침에 따라 올해 31일부터는 임시휴장하여 정상적인 운영이 힘들었다.

이후,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하에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속에 지친 시민들의 피로감을 해소코자 지난 5월과 8월 제한적 부분 개방운영을 해왔으나, 현재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지침준수와 관련 휴장 중에 있다.

 

부분 개장기간 중에도 집중호우와 태풍 등의 기상상황이 좋지 않은 날들이 많아 예년에 비해 캠핑장 이용객 수 감소폭이 컸다. 이로 인해 매출 급감에 직면한 임차인은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해왔다.

 

이에 공단은, 휴장 기간에 대한 임대료 14,757천원을 환급하고, 소상공인 지원 대책에 따라 임대료 2,170천원을 추가로 감면한다고 전했다.

 

공단 관계자는 임대료 감면 및 환급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임차인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글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강동공단 예산회계 자율통제시스템 도입 2020-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