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의 보도자료를 모아두었습니다.

  • 보도자료
  • 강동공단 2021년 인권영향평가 결과 공개

[기타] 강동공단 2021년 인권영향평가 결과 공개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94
등록일
2022-01-18 (8:22)
첨부파일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은 공단의 실제적·잠재적 인권 리스크를 파악하고 개선 계획을 수립하고자 실시한 2021년 인권영향평가의 결과 보고서를 공개하였다고 밝혔다.

 

공단의 인권영향평가는 인권침해 예방과 인권보호 강화를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금번 평가에는 체크리스트 개발 및 직원 대상 교육 강화, 정량화 시스템 및 외부위원 평가 도입, 환류 체계 구축 등을 통하여 보다 공정한 평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평가에 따르면, 공단은 2021년 인권영향평가 종합점수 97.1점을 기록하며 1등급의 우수한 성적을 달성하였다. 세부적으로는 공단의 경영 활동 전반을 평가하는 기관운영 인권영향평가 97.0, 공단이 추진하는 특정 사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주요사업 인권영향평가는 97.3점을 기록하였다.

 

특히, 장애·여성·노동안전·불법촬영 등에 대한 계획 및 대응이 양호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보완이 필요한 지표에 대해서는 개선 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개선 상황을 점검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인권영향평가 실시를 통해 인권침해 예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공공기관으로서 우리 사회의 인권존중 책임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