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의 보도자료를 모아두었습니다.

  • 보도자료
  •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강동구도시관리공단-고덕평생학습관 업무협약 체결

[온조]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강동구도시관리공단-고덕평생학습관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강동구도시관리공단-고덕평생학습관 업무협약 체결


- 양 기관의 축적된 노하우로 지역사회 발전과 평생교육 문화를 선도할 협력관계 기대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 온조대왕문화체육관이 고덕평생학습관과 지역사회 나눔과 평생교육 문화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강동구 고덕동 소재의 온조대왕문화체육관과 고덕평생학습관은 지난 25일 평생학습과 체육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덕평생학습관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오미혜 이사장과, 고덕평생학습관 김정애 관장을 비롯한 시설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자체적으로 보유한 역량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상호협력 모델 공동연구와 사회공헌활동 등을 추진하게 된다.

 

온조대왕문화체육관은 이번 협약의 첫번째 프로그램으로 동행 프로젝트 학교 밖 청소년 성장지원을 추진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고덕평생학습관의 학교 밖 청소년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온조체육관의 전문 스포츠 강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기구필라테스 강좌에 오는 7월부터 연말까지 총 7명의 학생이 수강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온조체육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 활동을 진행하기 위한 커리큘럼을 확대해 간다는 전략을 밝혔다.

 

오미혜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공동의 노하우가 활용된 의미 있는 협력모델이 창출되길 바란다.”, “지역 주민의 복지향상과 인성발달에 부합되는 기획을 아낌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