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의 보도자료를 모아두었습니다.

  • 보도자료
  •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뉴스포츠의 붐을 일으킨 피클볼이 돌아왔다!

[기타]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뉴스포츠의 붐을 일으킨 피클볼이 돌아왔다!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21
등록일
2022-06-10 (9:59)
첨부파일
2-1.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뉴스포츠의 붐을 일으킨 피클볼이 돌아왔다!.jpg(673,975 byte)

2-1.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뉴스포츠의 붐을 일으킨 피클볼이 돌아왔다!.jpg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뉴스포츠의 붐을 일으킨 피클볼이 돌아왔다!


- 초등학교 3학년~6학년 유소년 대상 피클볼 6월 정규 강좌 편성 확정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이 운영하는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이하 유소년센터)에서는 5. 18(), 23() 양일에 걸쳐, 피클볼 공개강좌를 실시하였다.

 

피클볼은 미국에서 시작된 라켓스포츠로, 규칙이 간단하고 공의 속도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스포츠이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피클볼은 뉴스포츠의 대표 종목으로 손꼽힌다.

 

공개강좌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한 어린이 참가자는 선생님이 잘 가르쳐주시고, 규칙이 쉬워 금방 따라 할 수 있었다. 친구들과 게임도 하니 체육수업이 아니라, 노는 것처럼 느껴진다. 6월부터 시작되는 수업도 배우고 싶다.”라고 말했다. 지켜보던 학부모들도 규칙이 어렵지 않아, 가족들이 함께 배워도 좋을 것 같다. 가족단위 강습도 계획하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2020년 피클볼 첫 공개강좌가 열린 후 유소년센터에는 정규 강좌 개설을 희망하는 회원들의 요구가 쇄도하였으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개설되지 못하다가, 올해 6월부터 정규 강좌를 개설하게 되었다. 강습 시간은 매주 수요일 15:0015:50으로 대상은 초등 3학년6학년의 유소년이다.


피클볼 신규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유소년센터 홈페이지 및 네이버 밴드, 유선전화(02-3428-7979)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